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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와 함께 읽는 꽃의 나라 동화

아빠와 함께 읽는 꽃의 나라 동화를 내면서 자연에서 함께 어우러짐은 아이의 투명한 꿈이라 생각되지 않을까요? 이제 2살된 아이와 손을 잡고 마을 길을 걸어가며, 노랗고 빨갛고, 하얗게 피어 있는 꽃에 작은 손가락으로 꽃잎을 잡을 때, 자연은 그림을 그릴 준비를 합니다. 아이는 꽃을 잡으며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꽃이 예쁘면 예쁘다고 하고, 아름답다고 하면 아름 답다고 합니다. 어쩌다 나비가 앉았다 가면, 잠시 꽃을 잊고 날아가는 나비를 보며 "나비야, 이리와!"라는 짧은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나비는 뒤돌아보지 않고 다음 꽃을 찾아 갑니다. 아이는 꽃과 나비를 보며 꿈을 만들고,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꽃과의 이야기는 상상에서만 펼쳐지는 이야기 입니다. 아이의 꿈은 따뜻하고 맑은 것에서 시작..
아빠와 함께 읽는 꽃의 나라 동화를 내면서

자연에서 함께 어우러짐은 아이의 투명한 꿈이라 생각되지 않을까요? 이제 2살된 아이와 손을 잡고 마을 길을 걸어가며, 노랗고 빨갛고, 하얗게 피어 있는 꽃에 작은 손가락으로 꽃잎을 잡을 때, 자연은 그림을 그릴 준비를 합니다.
아이는 꽃을 잡으며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꽃이 예쁘면 예쁘다고 하고, 아름답다고 하면 아름 답다고 합니다. 어쩌다 나비가 앉았다 가면, 잠시 꽃을 잊고 날아가는 나비를 보며 "나비야, 이리와!"라는 짧은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나비는 뒤돌아보지 않고 다음 꽃을 찾아 갑니다. 아이는 꽃과 나비를 보며 꿈을 만들고,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꽃과의 이야기는 상상에서만 펼쳐지는 이야기 입니다. 아이의 꿈은 따뜻하고 맑은 것에서 시작되어 복잡하게 엮인 곳에서 새로운 현실을 만들려고 합니다. 아이가 생각하며 내놓은 이야기는 현실이 되고 미래의 꿈이 될 수 있습니다.
<꽃의 나라 동화>는 자연의 구성체인 야생화에서 작은 꿈을 만들어 오색 영롱한 주머니에 차곡차곡 쌓아 훗날 또 다시 꽃들과의 이야기가 동심의 꽃을 피울 것입니다.
함께 어우러져진 자연의 구성체는 꿈으로 모여 있습니다. 마냥 여리게만 보인 야생초는 비 바람에 꺾이지 않고 잠시 휘어졌다가 다시 한 송이의 꽃을 피웁니다. 이것이 꽃의 나라입니다. 꽃의 나라에는 언제나 이야기가 있습니다. 꽃과의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정진해
(시인.수필가.동화작가)

강원도 동해시 대진(한나루)
한국현대시인협회 회원
AEAC 문화유산진흥원 원장
한국토종식물해설사협회 회장
한국능력교육개발원 교수
전통문화·토종식물·마을문화해설 강사
에듀씨코리아 작가
한국NGO신문 문화재전문위원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채널 사진작가

[저서]
한국야생화도감(1, 2, 3, 4, 5, 6)
한국수목화도감(1, 2)
우리땅에서 자라는 약용식물도감
우리곁에서 자라는 야생초&나무
우리땅에서 자라는 야생초와나무 792
한국토종약용식물도감(초본류, 목본류)
자연에서 얻은 자생식물 차
산지식물자원관리편람
토종식물해설사편람
토종식물해설1~5
덧없는사랑 변산바람꽃 / 심학산의 날개
야생초이야기 / 산들꽃이야기
도란도란 야생초이야기 / 들꽃과의 이야기
문화유산해설1~5 / 문화유산이야기
동트는 동해시 문화기행
남대천이 흐르는 양양문화기행
천연동굴이 있는 삼척문화기행
솔향 강릉문화기행
금강산이 보이는 고성문화기행
설악산이 보이는 속초문화기행
고인돌이 있는 강화문화기행
자연과 문화를 찾아 속리산문화기행/
왕릉의 역사가 숨쉬는 고양문화기행
다산의 역사가 살아있는 남양주문화기행
또 하나의 문화유산
내 고장 문화유산(경기도외13편)
한국문화유산용어사전
아름다운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전통문화시리즈(한국의전통가옥 외 13종) 등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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