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 0 0 7 12 0 3년전 0

잘츠부르크 길 여행

자신의 몸이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걷기 여행을 시작하였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산과 들 길, 해변과 강, 숲길을 걸었다. 진행하는 자의 어려움은 있지만 모두 이해하고 따라 주었으니 8년이란 긴 시간 이어온 것이다. 길을 알고, 평가하고, 역사를 묻고, 문화를 담고, 생김새를 그려나갔다. 길가의 작은 생명체를 찾는 일도 함께했다. 식물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꿈의 현실도 엮어내었다. 그동안 준비하고 단련된 체력으로 우리와 다른 유럽의 문화를 경험해 보려 한다. 체코의 프라하, 체스키, 카를로비바리, 독일의 드레스덴을 걸었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었다. 장크트 길겐 과 할슈타트의 특별한 건축과 정원문화, 음식과 관광문화 등 많은 것을 체험할 수 있었다. 유럽..
자신의 몸이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걷기 여행을 시작하였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산과 들 길, 해변과 강, 숲길을 걸었다. 진행하는 자의 어려움은 있지만 모두 이해하고 따라 주었으니 8년이란 긴 시간 이어온 것이다.
길을 알고, 평가하고, 역사를 묻고, 문화를 담고, 생김새를 그려나갔다. 길가의 작은 생명체를 찾는 일도 함께했다. 식물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꿈의 현실도 엮어내었다.
그동안 준비하고 단련된 체력으로 우리와 다른 유럽의 문화를 경험해 보려 한다. 체코의 프라하, 체스키, 카를로비바리, 독일의 드레스덴을 걸었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었다. 장크트 길겐 과 할슈타트의 특별한 건축과 정원문화, 음식과 관광문화 등 많은 것을 체험할 수 있었다.
유럽에서 우리 전통문화인 윷놀이를 하는 시간은 또 다른 재미를 주었다. 한복을 입고 도시의 골목길을 걸으며 각국의 젊은이들로부터 찬사를 들을 수 있었고, 이국땅의 한인들이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천천히 버스와 기차로 때론 배를 타고 걷기도 하며, 여행을 떠나는 많은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잘츠부르크 길 여행>을 끼적이게 되었다.
여행은 언제나 미완성으로 남는 이별의 연속이다. 다음을 준비하고, 미련 없이 뒤돌아서는 것이다.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돌아올 수 있는 집이 있기 때문이다. 가슴 깊이 새겨진 추억은 언제든 되돌릴 수 있는 영상이 되고 삶의 한 부분으로 남을 것이다.
정진해
한국엔지오신문 문화재전문위원/전문기자
한국토종식물해설사협회 회장
한국능력교육개발원 교수
전통문화·토종식물·마을문화해설 강사
에듀씨코리아 작가

[저서]
동해시 문화기행/ 양양문화기행/ 삼척문화기행/ 강릉문화 기행/ 고성문화기행/ 속초문화기행/ 강화문화기행/ 속리산 문화기행/ 고양문화기행/ 남양주문화기행/ 거제문화기행/ 태안문화기행/ 한국의 탈/ 한국의 전통가옥/ 한국의 고건 축/ 한국성곽총람/ 한국의 부도탑/ 한국의 석등/ 한국의 석 빙고/ 한국석탑총람/ 한국의 민속자료/ 바다부채길의 비밀/ 심학산의 날개/ 슬로시티 증도/ 문수산성 문화기행/ 짚신발 로 떠난 제주 올레길/ 추녀에 엮인 옛 편지/ 외나무 다리와 돌 다리/ 초석에 담긴 편지/ 문화유산 이야기/ 길에서 담은 조 약돌/ 굽이 굽이 대관령 옛길/ 흙돌나무풀의 유산/ 길에서 문화를 찾다/ 일출! 가슴에담다/정으로 쪼고 자귀로 다듬다/ 하늘타리와 녹슨 기찻길/ 여행은 늘 설레임<부산>/ 울릉도 길 문화/ 옛 얼음창고/ 마을 민속유산/ 수원화성을 걷다/ 텃밭에서 찾은 귀농의 가치/ 여행은 설레임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