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0 0 3 0 0 2개월전 0

크로아티아 자연과 유적 여행

문밖을 나서 걸음을 재촉하는 여행은 늘 마음의 감동을 받는다. 메모장과 카메라와 연필 한 자루도 빼놓을 수 없다. 프라하를 출발하여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공항에 도착하면서 여정이 시작되었다. 자정이 가까워지고 가로등도 잠들 시간, 숙소로 향하는 불빛이 길을 안내해 주었다. 짧게만 느껴지는 밤이 지나고 자그레브 시티 공원을 걷고, 새롭게 나타나는 다양한 모습의 건물들, 멀리서 들리는 성당의 종소리는 그윽하게 우리를 반겨 주었다. 왁자지컬 반짝 시장에서 체리 하나로 입 맞추고, 갓 피어난 야생화의 은은히 향기에도 발길을 멈추었다. 광활한 플리트비체에서 힘차게 떨어지는 폭포의 외침에 놀라고, 아기자기하게 흐르는 작은 폭포의 속삭임은 환상적인 자연의 선물이었다. 폭포 사이를 걷는 시간은 하얀 물줄기처..
문밖을 나서 걸음을 재촉하는 여행은 늘 마음의 감동을 받는다. 메모장과 카메라와 연필 한 자루도 빼놓을 수 없다. 프라하를 출발하여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공항에 도착하면서 여정이 시작되었다.
자정이 가까워지고 가로등도 잠들 시간, 숙소로 향하는 불빛이 길을 안내해 주었다. 짧게만 느껴지는 밤이 지나고 자그레브 시티 공원을 걷고, 새롭게 나타나는 다양한 모습의 건물들, 멀리서 들리는 성당의 종소리는 그윽하게 우리를 반겨 주었다.
왁자지컬 반짝 시장에서 체리 하나로 입 맞추고, 갓 피어난 야생화의 은은히 향기에도 발길을 멈추었다.
광활한 플리트비체에서 힘차게 떨어지는 폭포의 외침에 놀라고, 아기자기하게 흐르는 작은 폭포의 속삭임은 환상적인 자연의 선물이었다. 폭포 사이를 걷는 시간은 하얀 물줄기처럼 내 몸이 맑아지고 있었다.
바다가 이어지는 스플리트로 가는 길은 자연의 신비를 한층 더 실감하였다. 바위는 바위로 만을 만들고, 나무는 나무로 새로운 풍경을 그려내며 여행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었다.
스플리트의 무너진 궁전에서 역사를 읽었고, 두브로브니크의 웅장한 성곽을 돌며 역사의 흐름에 담긴 전쟁과 평화를 상상해 보았다.
아드리아해에서 요트에 몸을 맡기고, 망망대해의 높은 파도는 암흑 속의 미로처럼 가슴을 철렁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맞닿은 바닷가는 따듯한 고향과도 같았다.
크로아티아의 여정은 짧게 느껴졌지만 위대한 자연과 역사를 가슴으로 만나고 함께 호흡하는 시간이었다.
정진해

- 동해시 대진동
- 에듀씨코리아 작가
- 한국NGO신문 문화재대기자

[저서]
- 다낭 힐링 여행. 에듀씨코리아
- 잘츠부르크 길 여행. 에듀씨코리아
- 일본 오제습지원 길. 에듀씨코리아
- 길의 가치. 에듀씨코리아
- 실크로드를 걷다. 에듀씨코리아
- 대관령 옛길. 에듀씨코리아
- 울릉도 길문화. 에듀씨코리아
- 바다부채길의 비밀. 에듀씨코리아
- 평화누리길. 에듀씨코리아
- 사꾸라지마 화산. 에듀씨코리아
- 짚신발로 떠난 제주 올레길. 에듀씨코리아
- 체코 프라하의 낭만. 에듀씨코리아
- 문수산성 문화기행. 에듀씨코리아
- 수원화성을 걷다. 에듀씨코리아
- 임진강을 따라 떠나는 파주문화기행. 에듀씨코리아
- 여행은 늘 설레임. 에듀씨코리아
- 길에서 문화를 찾다. 에듀씨코리아
- 여행은 설레임. 에듀씨코리아
- 혼저옵서예. 에듀씨코리아
- 길에서 담은 조약돌. 에듀씨코리아
- 슬로시티 증도. 에듀씨코리아
- 흙 돌 나무 풀의 유산. 에듀씨코리아
외 다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